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다이어트 60일 프로젝트

다이어트 매일 하긴 힘들어! 체성분 측정을 해보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흑... 휴가때 아침일찍 일어나면 조깅하고


가볍게 운동을 할 생각이였는데요..


그러나... 계획과는 달리


아침까지 잠 안자고 논다고 밤새워 버리고...


해서.. 그러다 보니 휴가기간 동안 운동은 개뿔 하나도 못했네요..



그래도 밖에 넓은데를 돌아 댕기다 하니깐


평소보다 많이 걸어서 체중이 빠졌다는 사실!!!

(하루 한끼만 먹음)


역시 운동의 시작은 걸음부터!! 


그래도 휴가기간 동안 걷기 운동만 열심히 했네요 ㅋㅋ


휴가가 끝나고 체중변화가 궁금해서


보건소에 들려 체지방 검사기가 있다는데 기억이 나서 한번 검사를 해보러 갔는데요!




먼저 키를 검사해보니... 그대로.. 키는 안크고 있네요 ㅠㅜ


키 크길 바라는 어른의 마음..


체중은 뭐 다시 쪼금 올랐는데 앞으로 계속 꾸준히 운동해서


다른 모습을 보여야지요!!






키와 몸무게 그대로 신체질량지수 계산을 해보았더니..


과체중으로 나오네요...


이 검사 결과는 부정합니다!!! 왜냐면


사람의 근육량과 지방량을 고려하지 않고 


말도 안되게 몸무게와 키로만 계산을 하니깐요.




그래서!!! 정확하게 검사해보기 위해서!


체지방 검사기를 통해 검사를 해보았어요!




맨발로 체지방 검사에 나섰는데요.


양손과 양발에 전자극을 보내 검사를 하는것 같았어요.


미세하게 나마 손과 발이 찌릿찌릿 했거든요.


기분탓인가??








3분내외 검사가 끝나고 결과가 나왔는데요.


좌측에 복부비만 부터 나오네요


내장지방레벨은 좀만 더 나오면 경계에 들어가네요..


하아 이놈의 뱃살 건강과 몸짱을 위해서 빨리 빼야지요.


복부비만율은 적정이라고 나오는데...


실제로 보면 임산부인줄 압니다..


만나이 24세인데.. 신체연령이 26세라닝.. 어서 운동 열심히 해서 신체나이도 줄여야겠어요.


기초대사량이 1600정도로 나왔는데요.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동동히야의 키와 체중의 평균 기초대사량이


1800정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평균 기초대사량도 높여야겠어요.. 하아..


체형판정도를 보니 경계형 비반이라고 하네요...


불쌍한 내몸뚱아리 ㅠ.ㅜ

 





다음으로 체성분 측정결가를 보니


체중만 적정이고..


그외에는 이상으로 나오네요..


그래도 이외로 근육량이 이상으로 나왔어요!! 우와앗


운동한 보람이 있네요 ㅋㅋ


좀더 노력해서 근육량을 더 높이고


기초대사량을 늘려 마음것 먹으며 다이어트를 하고 싶네요 ㅋㅋ




로그인 하지 않아도 댓글과 공감이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