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수작요리

동동히야가 만든 베이크드빈을 넣은 김치 부대찌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추석연휴 전날 어머니, 아버지와 함께 전을 만들었고


고생하신 부모님께 내가 맛있을걸 사줄테니


외식을 제안했으나...


나가기가 귀찮다고...ㅠ.ㅜ


그래서 내게 요리솜씨한번 뽐내보라며


집에서 먹을 것을 권유하셨다.


한 30분을 고민했다. 사실


외식을 하고싶은건 나였으니깐 ㅋㅋ


우리가족이 다같이


먹을만한게 뭘까 고민들하다가


어머니께서 부대찌개를 해달라고 요청을 하셨다.


음 부대찌개!! 안그래도 부대찌개에 베이그드빈을 넣어해보고싶었는데


잘됬다 싶어 바로 'OK'를 했다!



동동히야 수작요리


베이크드빈을 넣은 김치 부대찌개



한번 요리 실력을 발휘 해볼까요??


(사실.. 하는거 없음. 썰고 끓이고 끝.)


마트에 달려가 베이크드빈과 사골곰탕, 마늘햄을 사들고


집에와서 준비를 해보는데요!






베이크드빈을 넣은 김치 부대찌개의 재료!


베이크드빈 통조림 1개


스팸, 후랑크햄, 마늘햄, 정체를 알수없는 햄

(햄의 종류는 많을 수록 좋다!!)


두부 1모, 김치 한그릇, 사골곰탕 한팩


그리고 feat. 신라면


개인적으로 비엔나소시지를 안좋아해서


집에는 없지만 햄류는 개인 기호에 맞게 준비하세요!


요즘 햄이 생고기보다 비싸당.. 생고기 넣는것도 추천!+





먼저 햄들을 먹기 좋은크기로 썰어주는데요!


여기서 꿀팁 하나!!


햄의 종류가 적을때는 햄을 여러 모양으로 나눠 썰어보세요.


그럼 식감도 다를 뿐더러 모양이 다르니 


여러종류를 넣은 부대찌개를 완성할수가있어요.


동동히야는 햄을 3개 준비했는데


8가지 모양으로 썰어 준비하니 정말 여러 햄을 준비한것같지요??


(그렇다 해주세요.)





두부는 반뜻하고 이쁘게 썰어주고요.


이렇게 하면 재료 손질 끝!!!


완전 간단하다요!!!








역시 부대찌개는 넓은 냄비에 끓여야 제맛이지요.


넓은냄비를 준비해두시고요.









준비된 냄비에 육수를 담고 적당량의 물을 넣어주세요.


간은 김치로 할꺼랍니다. 


그래서 김치 부대찌개라능...


요리 이름 별거 없다능


들어가는 재료가 이름이라능..










앞서 손질한 재료들은 이쁘장하게 담아보아요.


동동히야는 가장자리에 면적이


넓은 햄들과 두부를 둘러 쌓고


가운데에 작게 썰은 햄들과 김치를 두고 그위에


베이크드빈을 올려보았어요!!!


지금 보아도 먹음직스러워요!







크흑~ 비주얼 봐요


어디 장사해도 될만한 비주얼!!!


내가 만들었지만 칭찬을 아낄 수가 없네요 ㅋㅋ







이제 한참 팔팔 끓인건데요


햄과 두부에 붉으스러워질때까지 팔팔끓여주세요!









어느정도 익혀주었다 생각이 된다면


이 시점에 라면사리를 하나 투척!!!


크흑~ 이래야 제대로된 부대찌개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완성된


베이크드빈을 넣은 김치 부대찌개 !!!










가끔 이렇게 내가 만든 요리를 가족들에게


선사한다는건 또 다른 인생의 재미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어머니 아버지께서도 맛있게 먹어주시며


칭찬을 아끼시지 않았어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댓글과 공감이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