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맛있는집

가로등642 상수동에 있는 생생정보통 맛집! 연어, 육회, 밀푀유 샤브샤브 무한리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냥하세여~ 무더운 여름 여러분들은 잘보내고 계신가요?


동동히야는 에어컨 앞에 앉아 있으며 보내고 있어


더위를 모르는데 여러분들은 어쩐지 궁금하네요!


이번 소개할 맛집은 작년에 페이스북에서 보고


너무너무 가고 싶었던 곳을 이제 서야 한번 들리게 되었네요!


원래 페이스북에서 소개하는 맛집은 믿지 않으나


다른 블로거들이 올린 글들은 보고 마음이 기울러져서 한번 찾아가 보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생생정보통에서도 소개를 했다고 하네요.


육회와 샤브샤브 그리고 연어! 무한리필!


가로등 642 무한리필






영등포에있는 지점을 갈려 했느나 오랜만에 만난


철환이랑 함께 있어 가까운 홍대/상수/합정 쪽으로 갔답니다.


위치는 찾기 어렵지 않아요!


상수동에 있는 맛집 밀집 구역에서 쫌만~ 돌아 보면 쉽게 찾을수 있어요.


지금 네이버 지도에 검색해보면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뜨는게있는데..


상수동 맛집 많은곳에 위치해있으니 잘찾아보세요!!!


밑에 지도 첨부합니다!!!









가로등 642 맛집의 메뉴파닝에요.


메인메뉴 무한리필 세트가


14,900원으로 괜찮은 가격대에요!


메뉴구성이


꽃샤브전골(밀푀유나베)+불꽃육회+연어마리네이드+공장주먹밥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여길 찾은 제일가장 중요한 이유!! 연어 덕후에게


연어가 무한리필!! 그리고 연어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과도 갈수 있는점!!!







여기서는 밀푀유나베가 낮설으신분들에게 쉽게 설명하기 위해


꽃샤브전골이라고 이름을 정정한 것 같아요~!


중요한점은 이것도 무한리필이 가능하다는것! 








그리고 가게를 이전 하면서 연어회에서 연어마리네이드로 메뉴를 바꿨는데요.


연어마리네이드는 상큼한 과일드레싱과 퓨전한 음식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연어를 큐브모양으로 썰어 식감을 증가했다고 소개를해요.








그리고 불꽃육회!


육회를 매운 소스에 버무려 나오는데요


온갖 채소와 같이 나오기 때문에 여러방법으로 해먹을수가 있어요!









사이드 메뉴로는


공장주먹밥과 샐퍼드 파스타!


정말 여러 메뉴를 한번에 그리고 무한리필로 즐길수 있다는점이


좋은곳이것 같아요!!










이곳의 음식들이 맛있게 배를 부르게 할수도 있지만


술안주로도 좋은곳인것 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주류들도 준비가 되어있네요.









무한리필집에서 항상 주의해야할점!


음식은 먹을만큼만 담아서 남기지 않기!


그러지 않는다면 환경부담금!!! 내기로해요!








그리고 그외에 평일점심특선으로


닭매운탕이 있다고해요...


이건 관심 없어!







가로등 642 맛집의 이름의 뜻이 궁금하실 분들이 있을텐데요.


등불같은 존재와 6육회와 4샤브 2이야기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동동히야의 솔직 후기를 작성을 해볼게요!!








이날 방문한 시간이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오후 2시쯤이 되네요!


역시 맛집은 식사시간을 피해서 가야해요!


우리는 둘이서 가서 2인석 자리로 안내를 받았지만!!


남자 둘에게 2인석이 왠말이냐!!


텅빈가게이고 식사시간이 지났으니, 4인석으로 달라했지요!


그래서 둘이서 넓게 4인석으로 앉았답니다 ㅎㅎ





 




무한리필 주문 후 세팅 되는 접시들이에요.


반찬들이 셀프이다 보니 접시들만 셋팅을 해주세요!


왼쪽에 보이는 그릇은 주먹밥재료를 담는 그릇이고


오른쪽에 보이는 접시는 샐러드파스타 재료를 담는 그릇이에요~!



 





그리고 소스접시이자 앞접시가 이렇게 되어있네요


위에는 참깨드레싱 그리고 밑에는 칠리소스!


제가 좋아하는 소스들입니다. ㅋㅋ








그리고 잠시 후에 나온 꽃샤브전골, 밀푀유나베!


음.. 처음 먹어본 음식이라고 해야하나?


처음에는 고기와 야채들이 겹겹이 쌓여져 있어


눈으로 보았을때는 새롭고 신선해 보였지만!!


국물이 생각보다 짯어요.. 그냥 간장으로 맛낸 국물 맛이랄까요??


그렇게 확 맛있다고 할 샤브는 아니였지요!


이름에 샤브라 붙이니 일반적인 샤브샤브맛을 기대해서 그런것 같았어요.









그리고 곧이어 나온 불꽃 육회


가운데에 빨갛게 양념한 육회와


쫄면 그리고 온갖야채들!


음... 구기 왜 쫄면이 나왔을까 생각을 한참 해보았어요.


육외맛은.. 음.. 그냥 고추장에 비빈 육회??


밥과 비벼먹으면 맛있는 육회비빔밥은 만들수있는정도?


그냥 육회로 먹기에는 약간 좀 실망한 느낌이였어요...







그리고 제가 기대한 언어마리네이드!!!


아 연어 너무 좋앟ㅎ아아ㅏㅇ항







음.... 연어에 드레싱들어간게... 너무 안어울려요..


그러니 가서 오리지널 연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주문하실때 처음부터 연어에 드레싱을 빼고 달라하는게 좋을 것같아요.


저는 처음부터 드레싱을 뺄수 있었지만 그래도


리뷰글을 작성하기 위해 드레싱 들어 간걸 달라 했지만


한접시 비우자 마자 드레싱 빼고 주문을 했답니다.


그래도 연어가 큐브모양이라 새로운 식감이여서 좋았어요.









날것을 못드시는 분들과 같이 회를 먹으러 갈때에는


이곳 가로등 642가 좋긴 한것 같아요.


이렇게 꽃샤브전골이 있으니 티격태격할필요 없이


한 맛집에서 여러 음식을 먹을수 있으니깐요!









그리고 편하게 추가해서 먹을수 있는 샐러드바에요.


좌측부터 샐퍼드 파스타 재료 그리고 불꽃육회야채


오른쪽엔 꽃샤브전골재료가 준비되어있어요.


꽃샤브전골재료 같은 경우


먼저 나오지 않은 재료들이 있으니 식전에 한번 보시는것 추천드려요!








그리고 꽃샤브전골에 넣을 칼국수 사리도 준비되어있는데


이날 메인요리만 먹다 배불러 먹질 못했었네요 ㅠ.ㅜ










그리고 온갖소스들도 준비되어있으니


취향것 골라 드시면 될것같아요!!








샐러드바 우측에는


주먹밥을 만들어 먹을 재료들이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밥솥에 밥이 한가득 들어 있네요.








그리고 김가루와 후리가케 단무지 참기름이 준비되어있는데요.


아.. 여기에 날치알까지 있었더라면 정말 좋았을텐데


없어 아쉽네요 ㅠ.ㅜ







그러다 본 부탄가스 셀프...


하.. 이건 좀 아닌것같아요..


부탄가스를 셀프로 가져다 쓰라닝...


음식 물 같은 경우 셀프로 하라면 맞다 생각하지만


부탄가스까지 셀프는 영 아닌것 같네요..





 



동동히야가 담은 파스타 샐러드입니다. ㅋㅋ


샐러드 드레싱 위에 치즈가루를 듬뿍 담아 올렸는데요.


아 이거 정말 식감과 맛이 색달라요!!


치즈가루가 이런맛을 낼수 있구나 처음 느꼇어요.


여러분들도 한번 치즈가루 듬뿍 담아 보세요. 맛있답니다. ㅋㅋ








그리고 철환이가 직접 손수 만든 주먹밥 ㅋㅋ


아 이거 정말 별미에요.


와서 연어랑 샤브로 배채울려했는데


주먹밥이 정말 맛있어서 이걸로도 배를 채웠네요 ㅋㅋㅋ


여기서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주먹밥에 연어 또는 육회를 올려 먹으면


덮밥이 된다는 사실!!


여러분들도 한번 여러 재료가 많으니


있는 그대로 먹지 말고 한번 퓨전해서


색다르게 드셔보세용!!!!








.


한신포차에서도 주먹밥 맛있게 만든다고 


자랑한 철환이의 주먹밥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ㅋㅋㅋ


이제 생각해보면


육회나 연어 보다 생각나는게


사이드 메뉴 파스타샐러드랑 주먹밥이네요...


이점 참고 하신다면!!! 솔직한 후기라 생각이되네요!!


그래도!! 재방문 의사가 있답니다. 다음번 휴가때도


한번 들려서 먹고싶어요!








P.S...


철환아 다음번에도 맛있는데


먹으러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