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맛있는집

[맛집] 일산 백석 맛집 서오릉 다슬기 / 보양엔 다슬기 삼계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안녕 안녕하세요~!


동동히야입니다. 오늘 소개 할 맛집은요!


제가 군입대 하기전에 더운날 물놀이를 하고


나서 너무 놀아 기운조차 없던 날 먹었던


기억이 담겨져 있는 음식을 하나 소개해드릴려 합니다!



바로 바로 바로 몸 보신에도 좋은 다슬기 삼계탕이에요!



다슬기 요리전문 백석점


[서오릉 다슬기]

(일산 맛집!)

 





서오릉 다슬기...


아는 사람들 만 안다는 소문난 맛집인것같아요!


왜냐면 번화가에 위치한게 아니라


도로변에 위치하였는데도 


손님들이 많기 때문이에요!


점심 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맞춰 가면


손님이 바글바글하기 때문에


약간 시간을 비켜 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ㅎㅎ









제가 들렸던 시간이 2시 안됬던 시간인데도 테이블에


손님들이 꽉차있네요!


줄 안선게 다행이에요 ㅋㅋ







서오릉 다슬기 백석점은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기때문에 


차량을 타고 가셔도 부담없이 주차가 가능하답니다~!







메뉴로는 다슬기가 주로 들어가 있는


맑은탕, 토장탕, 깨탕, 다슬기전복탕, 칼국수, 만두탕, 만두찜,


다슬기전, 다슬기 백숙 등 여러 다슬기 요리가 있네요 ㅎㅎ









서오릉 다슬기 맛집의


기본 반찬이에요~


오이무침, 깍두기, 백김치, 배추김치!!






저는 개인적으로 오이를 못먹으니


남기면 음식쓰레기통으로 갈테니깐


사진만 찍고 반납을 했어요~


다시 한번 찰칵~!








[다슬기 삼계탕]


(11,000원)












제가 오늘 이날 입대 하기전에 먹어봤던


그맛을 다시 느끼기 위해


은평구에서 일산까지 혼자 차를 타고 달려와 먹으러 왔어요!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져 나와 엄청 뜨거우니


급하게 드시지 마세요~


입천장 다 디어용!


다슬기는 국물에 빠트려 주고용~







가까이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깐


뜨거운 김이 렌즈를 가리네요 ㅎㅎ


영상을 보시면 알다 시피 닭고기가 흔들릴 정도로


팔팔끓여져 나오네요!







국물에 이미 밥이 들어가 있어


부족하시다면 별도 공기밥을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부족한 반찬은 셀프로 추가해 드시면 되요~









여기서 꿀팁 하나!


셀프코너에 다진 청양고추가 준비 되어있으니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이렇게 국물에 청양 고추를 넣어 놓으시면


칼칼한 삼계탕 국물이 되어요~!










다슬기는 올갱이라고도 부르기도 하며,


청정 일급수에서만 자란다고 하네요~


영양면에서도 아미노산의 함량이 높아


간기능을 증진 시켜 준다고 해 정말 좋은 재료 인것 같아요!


그리고 닭고기와 궁합이 맞다고 하니 


다슬기 삼계탕 최고겠죠?


참고로 다슬기는 차가운 성질이라고 합니다.








제가 닭고기 사진도 찍었어야 하는데 먹는데 


정신이 없어 따로 찍어 두질 못했네요 ㅠㅜ


닭고기가 정말 부드러워요!


닭다리살은 살살 녹는건 기본이구요!


가슴살은 쪽 퍽퍽한 느낌이 있느나


따로 뼈를 골라내 국물에 넣어


밥과 함께 먹으면 완전 굿굿 베리굿!!







어느새 땀을 쪼옴 흐리며


한그릇 뚝딱 비워냈네요 ㅎㅎ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맛과 영양 모두 챙기는 기분이랄까요~?


입대하고 나서 꼭 한번 다시 먹고 싶다했는데


약 5년만에 다시 먹게 되었네요 ㅎㅎ


그래도 그때 먹었던 그맛 그대로 인것같아


기분이 너무 좋았답니다.









다 먹고 나니


손님들이 반정도 빠져 나갔네요...


그래도 꾸준히 손님들이 들어와요.






P.S...


생생정보통이나 3대천왕 같은 곳에


방송이 나가기 전에 꼭 한번 들려보세요


안그래도 사람많은데  


방송나갔다하면 매일 줄서서 먹어야 할것 같네요 ㅎㅎ


그러니 그전에 어서 한번 들려봐 맛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모두들!!


무더운 여름 준비 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