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수작요리

[요리] 뱃살빼기 좋은 파인애플 식초 만들기! 식초 다이어트 하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동동히야입니다.


이번 포스팅은요!


요즘 운동시작한 동동히야가


많은 단백질 섭취로 간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 간에 좋은 식품을 찾아보니


발효식초가 간에 독소를 빼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휴가 복귀날 편의점에 들려


발효식초 미초, 홍초, 흑초 같은걸 살려 했으나!!


없길래... 조리과정에 쓰이는 식초와 통조림 파인애플이


눈에 띄여 발상의 전환으로 이 둘을 조합해


과일식초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한 사과식초


통조림 파인애플이에요~


공교롭게도 이 둘의 제조사가 오뚜기이네요..


절때 오뚜기 홍보 하는거 아니니 오해마세요!








개인적으로 파인애플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그러나 뒷처리가 힘들어 따로 사먹지는 않고


뷔페에서의 후식으로만 즐겨 먹었었는데요.


이렇게 통조림으로 된걸 사보니 색다르네요.








과일식초 레시피가


과일, 식초 그리고 설탕인데요...


통조림에 충분히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기에


이 통조림 파인애플과 식초를 섞으면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갖게 되었어요..


성공하면 간단한 레시피가 되고


실패하면 돈버리고 시간버리는... 안습 기억으로 남겠죠 ㅠ.ㅜ









다른분들은 과일식초를 만들때 현미식초를 사용하시는데


저에겐 편의점에서 선택권이 없이 사과식초밖에 없어서


사과식초를 구매할수밖에 없었답니다.


사과식초의 앞면 표지를 보면 100% 발효식초라는데


그럼 다이어트와 간기능 개선에 효과가 과연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요즘 식초는 먹는것만이 아닌..


살균용도로 방송에 많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뒷면에 대놓고 먹지 말고 살림레시피라고


적혀있네요 ㅋㅋ  순간 누가 보면


먹는 식초가 하니아 세정제인줄 알겠어요.


실제로 인터넷 지식인을 보니


여러 초보맘들께서 먹는 식초가 맞냐는 글들이 많은데요..


저도 그 글들을 보고 순간 혼돈의 카오스였습니다.











통조림을 개봉하니


반듯하게 동~그란 파인애플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과일식초를 담을 병은..


깨끗히 세척한 담금주 병인데요..


원래 칡술을 담을려고 했으나..


칡은 상하고,, 술은 못사오고해서..


이렇게 과일식초 보과용으로 쓰이게 되었네요.









먼저, 통조림에 있던 물을 


유리병에 옮기고~


통조림에 있는 물이 설탕물이니 일딴 넣어봤어요.











통조림에 남아있는 파인애플은


위와 같이 가위로 손쉽게


자를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짤라보세요!









먼저 파인애플에 식초가 빨리 스며들으라고


통에 있는 파인애플에 식초를 좀 부어주고요~









남은 식초를 유리병안에 다 들이 부었답니다.


벌써부터 시큼상큼한 과일식초향이 나는데요~>.<








통조림에 있는 파인애플도


유리병에 다 옮겨 넣었어요~


그리고 잘저어주고 뚜껑을 잘 닫으면 끝!!








이렇게 해서 서늘한곳에


1주이상 숙성을 시켜보고 맛을 볼려 합니다.









이거는 숙성한지 3일이 지난 모습인데


그렇게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조금만더 기달려서 맛있는


과일식초를 먹어봐야겠어요~


나중에 먹을때 후기 올리도록 할게요!


여러분들은 아직 통조림 과일 식초


도전하지 마세요 ㅋㅋㅋ



로그인 하지 않아도 댓글과 공감이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