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수작요리

[수작요리] 화끈하게 매운 숯불닭발~! / 뼈있는 닭발 맛있쪙!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동동히야가


요리 실력을 한번 뽐내 볼려합니다~!


휴가 때 질리게 고기를 구워 먹어서


이번에는 고기 말고 어떤걸 먹어 볼까 생각 하던중


닭발이 땡겼었는데


어느새 휴가 복귀날이 되어 닭발집은 못가고..


직접 생닭발을 사서 매운 닭발을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매운 숯불 닭발]



준비재료를 먼저 소개해볼게요~!


필수재료는 닭발, 청양고추, 고춧가루, 고추장, 마늘(다진마늘)


선택재료는 생강, 양파, 카레가루, 우유, 후추, 간장






이 징글징글한 모습이 조리 하기전의


닭발의 모습입니다.


닭발은 물에 핏기와 주름 사이사이를 한번 잘~ 닦아줘야


잡내가 안난다고 하여 물에 담구며 잘 닦아 주었어요~!








씻던 중 다른 닭발들과는 다르게 시퍼렇게 멍든(?) 닭발이 있었는데요.


상처가 있어 파래진건지 아니면


상해서 파래진건지 잘 몰라


쿨하게 버리기로 했답니다 ㅎㅎ








그리고 씻으면서 잘 유의하셔야 할게


바로 요 발톱인데요


왠만해서는 발톱이 다 짤려져 제거되어 있는데


이 많은 발톱 중 어느정도 제거 되지 못한체 달려 있는게 있어요~


이런거는 잘 살펴 보셔서 제거 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래야 먹을때 다치지 않아요!








물로 씻는 과정을 마치면 이제 물을 버려주시고요.


따로 물기를 짜준답니다.









이번에는 완벽히 닭발의 잡내를 잡아주기위해


닭내를 잡아주는 우유로


닭내를 제거해 볼텐데요!


이렇게 닭발이 잠기도록 우류를 부워주세요~









우유가 부족하시다면 물을 조금 넣으셔서


닭발들이 꼬옥 잠기게 두세요~!


이렇게 해서 최소 10분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기다리면서 이번에는


닭발에 들어갈 야채들을 손질해볼까요?








매운닭발을 맵게 만들어줄


청양고추와~


양념의 풍미와 닭내를 없애줄


마늘과 양파를 준비해줍니다~









청양고추는 먼저 두가지 모양으로 썰어줄꺼에요.


먹는 재미를 더하는것도 있구


맛내기 위한것도 있어요~!









닭발을 삶을때 생강을 넣어주면


닭내를 잡아줘 좋다고 하는데요.


생각이 없어 마늘을 있는데로


칼로 다져 주었답니다.


다진 마늘은 닭발을 삶을때와


양념장 맛을 더해줄때 사용 할꺼구요.


썰은 마늘은 닭발과 같이 먹을 꺼랍니다~









그새 우유 마사지를 한 닭발은


하얗게 뽀애졌네요~


저두 한번 우유 마사지 해봐야겠어요 ㅋㅋ


이렇게 우유마사지를 받은 닭발을


이제 익힐 차례인데요~


사용한 우유는 쿨하게 버려 주시구요.









닭발을 물에 삶아 줍니다~










이쯤에 후추를 후추후추하게


뿌려줘야하는데... 이떄 안사실..


후추가 없져.... 하아..


그래서 과감하게 후추는 패쓰!!


여러분들은 한번 후추를 넣어보세요!


근데 후추 없이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칼로 열심히 다져준 


마늘을 마늘마늘하게 넣어주고요.








길게 세로로 썰은 고추는


고추씨들과 함께 닭발들과 함께 익혀줍니다~








이렇게 넣은 재료들은 보글보글 끓여주는데요.










시간이 얼마 안되어 이렇게 거품들이 올라 오는데요.










삶은 물도 쿨하게 버려주세요.










그리고 같이 삶은 고추도 버려주세요.










이제 손질한 청양고추와 마늘 그리고 양파를


넣어서 볶기 시작하는데요.


기름은 식용유를 살짝 두르셔도 좋지만


동동히야는 조금 더 매우라고 고추기름을 사용했답니다.










제일중요한 양념 고춧가루를 팍팍 뿌려 넣어주고요.










양념의 맛이 재미있어지라고


카레가루를 조금 넣어줘요~!









이렇게 보니 무슨요리인지 감이 안잡히네요 ㅋㅋ









그리고 고추장 세숟갈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들어가는 간장~!


간장도 한숟갈 넣어주세요~!








이제 불에 볶아주시면 됩니다~!










요란하기만 하고 제대로 잘 볶지 못했네요 ㅋㅋ


아이코 부끄러워라...








처음부터 불을 너무 쌔게 했던터라


양념들이 팬에 다 붙어 당황했어요.


물을 조금 더 넣어주고 다시 조리며,


볶았답니다.







만들며 사진촬영하다보니 이렇게


실수컷이 나오네용 ㅎㅎ









이렇게만 봐도


빨갛게 윤기 있는게 


맛있어 보이죠?


이렇게까지만 조리해서 먹어도 되지만요.


저는 숯불 직화 구이를 해먹을 꺼랍니다!!










그래도 한입 해봐야겠죠? ㅎㅎㅎ


정말 매운 닭발인데요.


불맛 또는 연기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여기까지 조리해서 드셔도됩니다!









닭발을 구울 불을 준비하는데요~


닭발 보다 장작 준비하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렸네요 ㅋㅋ








장작불 위에 석쇠를 올려 놓고


만들어 놓은 매운 닭발을


한번더 불로 직화 구이해줍니다~


양념이 잘 타 잘 뒤집어주셔야해요~


어차피 닭발은 다 익은 상태이니


닭발에 연기와 불맛이 입혀질 정도로


구우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완성된


매운 닭발과


매운 숯불 닭발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매운 닭발 보단


이렇게 불로 직화 구이한


매운 숯불 닭발이 더 좋았는데요~








아이유와 한잔하며


먹는 매운 숯불 닭발~


완전완전 맛있었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직화구이 하기 힘들겠지만요.... ㅎㅎ